[6월 2주차] 인상깊게 읽은 아티클

2023. 6. 20. 17:47Design/Snack 🍪

 

 

 

B2B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고객을 만나는 법

 

https://teamblog.lemonbase.com/b2b-프로덕트-디자이너가-고객을-만나는-법-1-2-2175f99c6401

 

B2B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고객을 만나는 법(1/2)

레몬베이스라는 SaaS 기업에서 새로운 제품을 준비하는 제품팀이 유저 리서치를 어떻게 하였는지 글로 정리했습니다.

teamblog.lemonbase.com

 

 

 

 

유저 인터뷰를 5명만 해도 충분하려면

 

https://brunch.co.kr/@hsso/13

 

유저 인터뷰를 5명만 해도 충분하려면

누구를 만나야 할지 정하는 방법 | 사용자 10명을 만났는데10명이 모두 다른 이야기를 하셔서 어떤 것을 택해야 할지 모르겠어요. 소중한 시간을 들여 인터뷰를 진행했지만, 막상 분석을 하려다

brunch.co.kr

 

 

 

 

[커리어노트 101] 주니어, 시니어, 리더의 차이

 

https://m.blog.naver.com/junedec369/223089069865

 

[커리어노트 101] 주니어, 시니어, 리더의 차이

요즘 조직 플랫(Flat)화가 추세인 듯하다. 직급 체계를 단순화하거나, 호칭을 없애거나, 중간 매니저를 줄...

blog.naver.com

 

 

 

 

[UXUI] 디자이너의 블랙

눈의 피로도를 생각하여 ‘생블랙’은 쓰지마라.
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말인데,

쨍한 색상이 대비가 되면 오브젝트 주변이 뿌옇게 보이는 빛 번짐 현상(halation)이 나타나게 된다는 것은 처음알았다.

또 기업마다 정의한 'Black'의 종류를 모아두고 보니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.

 

[UXUI] 디자이너의 블랙

#000000을 안쓰는 이유 | Black & White 수많은 앱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상은 'Black & White' 일 것이다. 어떤 서비스든 검은색과 흰색은 반드시 사용되는 편이다. 그런데 디자인에 있어서 교수님 혹

brunch.co.kr